2013. 1. 28. 11:57

 

아이와 함께 쿠키, 빵을 자주 굽는데 친구를 위해서는 처음 굽는 거네요.
여고시절 참 예쁘고, 착하고, 공부까지 잘했던 내 친구.
그 친구를 이 부천이라는 낯선 곳에서 다시 만났답니다.
아이 둘씩 낳고 키우다보니 자주 못 만나는 것이 아쉽지만, 이번 주말 오랫만에 잠깐 얼굴 볼 기회가 있었네요.

줄 것이 없어 아이와 파운드 케잌을 구웠어요.
작은 것에도 크게 행복해 해주는 내 친구.
벌써 이 인연이 20년이 되어가네요.

친구들을 위해 자주 구워야겠어요.
아이들을 위해 빵을 구울 때와는 또 다른 행복의 시간이었습니다.

친구를 위해 빵 한번 구워 보실래요?

 

 

 

 

 

 

[파운드 케익을 만들기 위한 믹스 정보!]

아이와 함께 빵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시판 중인 머핀, 파운드 케익, 스펀지 케익, 깨찰빵 믹스, 쿠피 믹스 등 대부분의 믹스 제품들을 이용해 보았는데요, 그 중 딱 하나! 바로 이 파운드 케익 믹스만 99% 마음에 들어요.

다른 것들은 너무 달거나, 조금 씁슬한 맛이 나거나 하는 문제로다가 겨우 낙제만 면한 정도랄까요?

이 파운드 케익 믹스는 조리법대로 하면 기름기가 너무 많다는 것만 빼면 만족해요. 만드실 때 본인이 원하는 양대로 식용유 양을 줄이면 되니까 상관 없어요.

저는 권장량인 70ml를 사용했다가 너무 기름지기에 여러차례 줄여 봤어요.

포도씨유 55~60ml가 가장 적당한 것 같아요. 너무 줄이면 퍽퍽한 것 같으니 참고 하세요(는 포도씨유를 사용합니다. 오븐 요리에 올리브오일은 사용하지 마세요).

제가 사용한 제품은 '큐원 홈메이드 파운드 케익 믹스(삼양사)'랍니다. Gmarket에서는 이 판매자가 3개 무료배송에 9900원으로 가장 저렴합니다.

저는 여기에서 구매해요. 가장 저렴해서.

 

 

[Gmarket으로 '큐원 홈페이드 파운드 케익 믹스' 구매하러 가기]

 

 

 

* 참고 *

1. 본 리뷰 및 상품 추천은 상품을 제공 받거나 이벤트 응모용 리뷰가 아닌 개인적인 의견입니다.

2. 큐원 홈메이드 믹스 제품 모두를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. 다른 제품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고, 이 파운드 케익 믹스만 추천합니다.

3. 위 지마켓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, 저에게 아주 약간의 금액(몇십원 정도)이 적립됩니다. 적립되는 모든 금액에 제 사비를 보태 '굿네이버스'를 통해 '탄자니아'의 한 소녀에게 보내지는 후원금으로 쓰입니다(2009년 이후 제 블로그에서 광고 수익은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.^^ 올해는 포스팅을 부지런히 해 보려구요).

 

Posted by 異眼(이안)

댓글을 달아 주세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