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0.02.05 07:50

 
구글수표 분실 그리고 재발급을 위한 고군분투기
제목이 좀 웃깁니다. 고군분투기?ㅋㅋㅋ


사건발생 : 2009년 7월Google AdSense $114.38 발행된 구글 애드센스 수표 분실.
정확하게 말하면 7월 23일 지급된 수표니까 8월 초에 배송이 되었어야 합니다. 그런데 8월에도, 9월에도 그리고 그 이후에도 이 수표는 도착하지 않았습니다.
이전 수표는 문제없이 빨리 도착했던데 말입니다.
기다리는 도중 지급방법을 유니온퀵캐시로 변경했고, 이 후 처음 지급받은 12월에는 유니온퀵캐시로 기업은행에서
한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.
번거롭지 않고, 편하더군요.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by kawanet 저작자 표시
[유니온퀵캐시 TIP]
유니온퀵캐시기업은행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네요. 국민은행에서도 된다는 말을 믿고, 국민은행으로 갔더니, 유니온송수금서비시는 이용가능한데 퀵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취급된다고 해요. 다들 아시겠지만, 혹 저처럼 한분이라도 헛걸음하실까봐 적어봅니다.


재발급신청 : 구글 수표의 재발급신청은 수표발행 60일 후부터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.
[애드센스 수표 재발급 요청 내용 자세히 보기☜]
그래서 했지요. 재발급 신청. 아무리 재발급 신청을 해도 자동답장만 돌아옵니다. 바쁘답니다. 반복, 또 반복 역시 마찬가지의 자동답장. 지쳐갑니다.


믿지 못할 말:
구글수표는 발행한지 6개월이 지나도 지불받지 않으면 계정으로 자동 적립된다?«Not today darling, I have a migraine!»
이말을 믿었습니다. 구글수표 재발급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6개월동안 수표금액을 지불받지 않으면 계정으로 자동적립된다고 누가 그랬더군요. B&I 블로그 kay~님께 여쭤봤더니 첨듣는 말이랍니다.
그래도 믿었습니다. 꼬모부, 죄송~ㅋㅋㅋ

그런데 이런 1월 23일이 지나고, 말일이 다 되어가도 자동적립 안되더이다. 누가 구라친게야~~~버럭!!!
지칠대로 지쳤습니다. 11월이 되어도 자동답장만 오고, 12월엔 구글코리아에 신청해봐도 역시 마찬가지여서, 한번은 짜증내는 메일을 보냈지요. 대체 일은 하는 거냐고까지 말했습니다. 그렇게 바쁘면 뭔가 대책을 세워야하는 거 아니냐고요. 소통의 장(홈피나 블로그-실제 구글 블로그는 소통이 잘 안되더이다.)을 활성화시켜야 하는 것 아니냐는 둥의 메일을 보냈습니다. 답장이 왔습니다. 바빠도 메일 다 체크한답니다. 체크만 하고, 결과는? 제가 안부메일 보낸 것도 아닌데, 다 봤다면서 아무런 대책도 세워주지 않더군요. 흠..... 



구글 코리아 : 그냥 포기할까 했습니다. 된장, 고추장, 간장, 쌈장…. 중얼중얼 하면서요.
큰 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106달러였는데, 아까웠습니다. 10만원이 넘는 돈이니, 우리 후에게 책을 10권, 할인받으면 20권도 사 줄 수 있는 돈입니다. 헉!
무지 아까워져서, 다시 구글코리아에 메일을 보냈습니다.
답답하다. 소통이 좀 이뤄졌으면 좋겠고, 재발급이 왜 안되는지라도 좀 알려달라고 했지요.
그랬더니 요런 예쁜~~~~답메일이 왔습니다. 만 6개월이 지나서야 온 메일입니다.

이메일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귀하의 수익금에 대한 재지급 절차가 시작되어, 귀하의 수표는 지급정지되었습니다. 지급정지된 수표를 입금하면 은행에서 수수료를 부가할 수 있으므로 원래 수표를 받으시더라도 입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.

15일 이내에 수익금이 크레딧으로 계정에 환급되고 수익금 지급 내역 페이지에 '수표 지급정지 - 크레딧으로 환급' 항목이 나타납니다. 해당 월의 15일 이전에 이 항목이 나타나면 수익금은 해당 월의 지급 주기에 포함되며, 15일 이후에 나타나면 다음 달 지급 주기에 포함됩니다.
(이하 생략)



애드센스 계정에 재적립: 드디어 애드센스 제 계정에 2월 3일 '수표 중지됨 – 수입에 적립됨'이라고 뜹니다. 7개월만의 일입니다. 요렇게요.


아직 개요 및 상세보고서 수입내역에는 안뜹니다만, 곧 뜨리라 봅니다.
그러니까, 요 재적립액은 2월 3일 광고수익처럼 지급되는 것 같습니다. 2월 수익이니까 3월에 유니온 퀵캐시로 받을 수 있게 되겠네요.


결론: 구글애드센스 수표 분실 시 재발행 신청만 냅다하지 말고, 안되면 구글코리아를 두드려보세요.
이제 유니온퀵캐시를 대부분 이용하시겠지만, 혹 이전에 저처럼 분실했는데 아직도 해결안되신 분이나 사정 상 수표로 아직도 받으시는 분은 분실 시 구글재발행 신청을 해 보시고, 계속 자동응답메일만 오고 반응이 없으면 구글 코리아의 문을 두드려보세요. 정말 구글재발행 신청, 저는 벽보고 말하는 기분이었습니다.
구글코리아도 세번 메일 보내서 해결된건데요, 그래도 구글코리아에 감사합니다. 제가 매몰차게 재촉할 수 있는 성격이 아니어서 띄엄띄엄 한달에 한번씩^^ 세번 메일을 보냈는데요, 1월말에 드디어 해결됐네요.

[제가 이번에 도움받은 구글코리아 이메일] adsense-ko@google.com

포기하려다 메일 한 번 더 보내 본 것이 잘한 일이 됐네요.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, 구글코리아 이메일주소 적어봅니다.
저도 번거로웠지만, 구글코리아 담당자도 번거로웠겠지요?
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, 고마웠습니다.
구글에는 좀 더 소통이 활발하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.


Posted by 異眼(이안)